본문 바로가기
금융/암호화폐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 시세 확인

by 주뉴소 2021. 3. 2.
728x90
반응형

도지 코인은 일본 시바견을 로고로 만든 가상화폐로 시바견 이미지가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게 되자 IBM 출신 인 빌리 마커스가 이를 가상화폐로 개발한 것이 도지 코인입니다. 최근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를 올리고 난 후 도지 코인 가격이 나흘 만에 100% 넘게 상승하였습니다. 한국시간으로는 2월 7일 10시 40분 코인마켓 캡에 따르면 도지 코인은 24시간 전보다 35% 급등한 개당 0.062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때 0.063달러를 찍기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1280억 개의 도지 코인의 전체 가치는 약 76억 5800만 달러(약 8조 6000억 원)를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지 코인 사는 법

도지 코인은 현금으로 바로 구매가 가능한 코인이 아닙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리플) 등과 같은 코인으로 도지 코인을 구매 가능합니다. 국내거래소는 구매가 어려운것으로 알고 있으며, 현제 제가 아는 도지코인 사는 법은 "해외거래소 요빗 or 코인마켓 캡의 거래소"를 통하여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면 한글 번역도 되기 때문에 사용하시기엔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왼쪽 : 요빗 홈페이지, 오른쪽 : 코인마켓캡 홈페이지

 

요빗 홈페이지 사용

  • 요빗 홈페이지(www.youit.net) -> 오른쪽 상단(Register and 1700 Free dollars!) 클릭 -> 가입 후 이메일 확인 ->  2차 이증 하기 -> OTP 설정하기 -> 가입 끝.

 

 

 

코인마켓 캡 사용

  • 코인마켓 캡 홈페이지(coinmarketcap.com) -> 도지 코인(DOGE) 선택 -> 거래시장(Market) 선택 -> 거래소 선택 후 도지 코인 거래 -> 끝

 

 

도지코인 (2021. 02. 09 오전 04시 07분 실시간 가격)

코인마켓캡 도지코인 실시간 가격

 

도지 코인 거래량을 보시면 24시간 기준 33.16% 상승하였으며, 15조 정도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통공급량은 128,289,785,324 도지 유통 공급량이며, 최근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발언으로 인하여 더욱 공급량과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도지 코인의 가격은 800% 이상 폭등하여 시가총액 82억 달러(9조 1774억 원)를 기록하여 시가총액 10위 안에 드는 것을 "코인마켓 캡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 빌리 마커스, 오른쪽 : 잭슨 팔머

IBM 출신 인 빌리 마커스가 도지 코인을 개발 계획을 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출신 잭슨 팔머와 함께 암호화폐를 만들었습니다. 두 사람이 만든 "도지코인"은 탈중앙화 가상화폐라는 점과 인지도가 뛰어나다는 점에서 도지코인을 주목 받았으며, 2017년 암호화폐 폭등 상태가 발생할때 도지코인 가격이 상승하였고, 여기에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2019년 4월 트위터에 "도지코인은 내가 좋아하는 암호화폐가 될 수 있다"라고 글을 올렸으며, 2021년 12월에는 트위터 프로필을 DogeCoin CEO 얼굴로 바꾸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로 인하여 도지코인은 더욱 상승 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트 도지코인 트위터

왼쪽:패션잡지(보그), 오른쪽:라이온킹(애니메이션 패러디)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지난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패션잡지 "보그(VOGUE)"의 잡지 표지를 모방하여, 개를 모델로 한 가짜 잡지 도그(DOGUE)의 이미지를 올린 것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하루 동안 도지 코인 가치가 800% 이상 폭등하였습니다.

 

 

또, 지난 4일에도 머스크는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패러디해 도지 코인의 상장인 시바견을 머스크가 들고 있는 이미지를 올렸으며,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모두의 암호화폐"라고 부르는가 하면 로켓이 달까지 치솟는 사진과 함께 도치라는 트윗을 올려, 도지코인 가치는 10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