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암호화폐

테슬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by 주뉴소 2021. 3. 3.
728x90
반응형

전설적인 투자가 로저스홀딩스 회장인 짐 로저스(Jim Rogers) 회장은 비트코인에 대해서 "몇 년 전 비트코인을 샀으면 좋았을 것"이라며"많은 가상화폐(암호화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가치가 사라져 버렸지만, 비트코인은 여전하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또 그러면서 수년 전에 비트코인을 사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테슬라-시세-전망

2021년 2월 8일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15억 달러(약 1조 7,000억 원) 정도 매입을 하였으며,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으로 차도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비트코인 시세 20% 넘게 올라 최고가 5,000만 원대를 경신하였습니다. 그로 인하여 시장에서는 테슬라 영향으로 비트코인 시세 변동성이 생겼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사들인 이유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있었으나, 테슬라가 직접 비트코인 매입 사실을 미국 증권거래소 위원회(SEC)에 제출하여 공개를 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현금 수익률을 높이고 자산 구조를 다각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테슬라 측에서 설명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의 분석은 현재 저금기 기조로 인하여 비트코인 투자를 통하여 수익을 내기 위한 결정으로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비주류 성향이 강하여 기성 화폐에 도전장을 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x를 통하여 화성 이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우주에서는 실물화폐를 쓰기 어려운 점이 있으나 반면에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은 실물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달러를 대체하는 범우주적 결제수단을 키우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고, 그 답은 비트코인에서 찾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기업 웨드부시의 댄 이브스 연구원은 "테슬라 비트코인 투자는 주요 결제수단으로 부상하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미국 블록체인 연구기관 체이낼러시스에 따르면 2019년 1.3%만이 실제 상거래에 비트코인이 활용되었으며, 98%는 아직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에서만 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변동성

비트코인-시세-변동성

테슬라 비트코인 선택이 "테슬라 기업 이미지"에는 도움이 되었으나, 가상화폐(암호화폐) 특성상 높은 변동성에 대해서 우려하는 부분도 적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변동성이 있을 때마다 여러 전문가들이 분석을 하지만 정확한 사실 원인을 규명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는 게 암호화폐 업계의 이야기입니다. 

 

또한,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시세는 하루에 수백만 원 출렁이는 날이 부지기수이며, 메이슨 보다 토큰 소프트 CEO는 "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 시세가 급격하게 오르면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구매한다는 신기함은 금방 사라질 수 있다"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전문가들은 테슬라가 제3의 중개업체를 통하여 비트코인 결제를 받거나, 자체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는 두 가지 가능성을 예상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어떤 방식을 이용하던지 비트코인 시세 전망 급등락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려운 숙제이며, 일각에선 테슬라가 소비자에게서 받은 비트코인을 당장 현금화하지 않고 투자자산으로 쌓아둘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서는 긍정적으로 비트코인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관계자는 "페이팔, 스퀘어, 골드만삭스, 피델리티 등에 이어 테슬라까지 비트코인 시장에 들어왔다는 점은 가상화폐(암호화폐) 가치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게 될 것"이라고 주장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주류 전망

2021년 3월 1 CNBC 미 경제매체에 따르면 금융업 체인 시티그룹은 가상자산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에 대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언젠가 국제 무역 통화로 쓰일 수 있다"라고 예상하였으며, 시티그룹은 "비트코인의 미래는 아직 불투명하나 최근 상황을 보면은 통화 잔고로 입증될 것 같다"며 "비트코인은 주류 금융권에 들어가거나 혹은 투기적인 내부 붕괴로 끝나는 상황의 분기점에 있다"라고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주류 금융권의 인식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지난 2018년에도 가상자산 데스크를 설치하였으나,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세 폭락으로 업무를 멈췄습니다. 하지만 파이낸셜뉴스 기사에 따르면 한 소식통은 골드만삭스가 이달 중순까지 가상자산 데스크를 설치하고 비트코인 선물 등 관련 상품을 판다고 예상하였다고 적혀있습니다. 

 

 

 

유상증자 알고 증자하세요

파이 코인 거래소, 파이 코인 비트 바바(Bitbaba) 거래소

도지 코인 사는 법, 도지 코인 시세 확인

가상화폐 거래소 TOP3

가상화폐 종류 / 암호화폐 종류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