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미국 주식 거래시간

by 주뉴소 2021. 3. 4.
728x90
반응형

의외로 미국 주식 거래시간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미국 주식거래시간 해외 주식 거래시간 총정리 느낌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되는 미국 주가는 테슬라,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이라고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점점 한 해가 갈수록 미국 주식의 열풍이 높아지니 더욱이 미국 주식 거래시간에 대해서 알고 계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미국 주식 거래시간

미국 주식 거래시간

미국 주식 거래시간의 경우 시간 편차가 한국과 매우 크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거래를 하기가 조금은 힘든 편입니다. 

미국은 매년 3월 둘째 주 일요일 오전 2시부터 11월 첫째 일요일까지 서머타임(Summer Time)을 실시합니다.

이에 따라 미국 시간은 변하지 않으나, 주식 시간이 한국 시간 기준으로 1시간씩 조정되고 있습니다.

 

서머타임(Summer Time)

여름에 긴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표준시간보다 시작을 앞당기는 시간

  • 미국/캐나다 : 3월 둘째 주 일요일 오전 2시 시작하여 11월 첫째 주 일요일 종료

 

미국 주식 거래시간 서머타임(Summer Time)

미국 주식 거래시간은 나스닥 서머타임(Summer Time)이라는 제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서머타임(Summer Time)은 위에서도 설명 하여듯이, 여름 기간을 이용하여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만든 제도로써, 서머타임(Summer Time)을 적용시기에는 미국 주식 거래시간이 전체적으로 1시간씩 앞당겨진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머타임(Summer Time) 적용되면 미국 주식 거래시간이 한국에서는 오후 10시 30분에 개장이 되어 다음날 오전 5시에 미국 주식 거래시간이 마감이 됩니다. 한국 장과 달리 미국장의 제도가 기간별 개장과 폐장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국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미국 주식 거래시간을 꼭 알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미국 주식 거래시간에 각종 뉴스와 이슈의 영향을 받아서 주가에 큰 변동이 생기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이렇게 변동이 생기게 되면 정규장에서 많은 영향을 받으며, 주가에 큰 변동일 생길 것이 허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도 혼자서 할 수 있지만 최근 들어 서서히 증권사들이 해외주식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국내 투자자들도 더욱이 해외주식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식 초보분이 해외주식을 시작하신다면 전문가와 간단히 상담을 하시고 진행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