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암호화폐

[Bitcoinist] 파이코인 기술과 목표 설명 기사 보도 / 메인넷 상장 기대

by 주뉴소 2021. 6. 16.
728x90
반응형

이 내용은 BITCOINIST에 보도된 내용입니다. 비트코인과 1세대 가상화폐의 초기에는 누구나 어떤 기본적인 컴퓨터 설정을 사용하여 코인을 채굴할 수 있었습니다. 2013년경까지는 표준 GPU만 필요했지만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고 광부들이 더 많이 진출하면서 이제는 채굴 업무를 전담하는 전문 하드웨어가 필요할 정도로 암호화폐 채굴은 더욱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Pi Network]대중이 접근할 수 있는 목표를 가진 파이코인

오늘날, 암호 채굴은 더 이상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습니다. 비트메인은 채굴 장비 공급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으며, BTC 채굴 활동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채굴 풀은 6개뿐이며, 상위 3개국이 50%를 점유하고 있으며 광업 활동은 종종 너무 집중되어 있어서 중국의 국지적인 정전이 시장 붕괴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가 제도화되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알트코인 채굴은 계속 중앙집중화될 수밖에 없다. 다만, 가상화폐, 특히 채굴을 대중이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컴퓨터 사이언스·사회과학 분야의 스탠포드 박사 학위를 가진 두 창업자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이니셔티브인 파이(Pi)의 목표입니다.

 

[Pi Network] 파이코인은 무엇인가?

파이는 가상화폐에 대한 접근을 재민주화하고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장비인 스마트폰으로 채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구상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텔라 블록체인의 배후에 있는 과학자들에 의해 고안된 연합 비잔틴 협정(FBA)의 변형을 이용하여 이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작업 증명과 지분 증명에 대한 많은 변형은 하나의 광부나 검증자가 합의 블록을 제안함으로써 "리더"가 되는 아이디어에 의존하지만, FBA는 다른 접근법을 사용하여 운영되며, 리더를 지명하는 것보다, 이 합의 모델은 메시지 교환을 통해 일련의 투표를 통해 특정 블록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는 노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합의에 도달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알고리즘의 유형은 리플, 하이퍼레저 패브릭, 질리카 등 다양한 블록체인에 구현되는 비잔틴 내결함성(BFT)입니다. 그러나 BFT 컨센서스 모델에 대한 일반적인 비판 중 하나는 시스템 작성자가 창세기 투표 정족수에 참여하는 노드 집합을 중앙에서 결정하기 때문에 중앙집중화의 지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중앙집중화 리스크를 극복하기 위해 Pi는 각 노드가 분산된 방식으로 고유한 "쿼럼 슬라이스"를 설정할 수 있는 FBA의 추가 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노드가 중앙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다른 노드를 신뢰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하며, 투표와 관련된 메시지는 특히 업무 증명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경량적이기 때문에, 파이의 컨센서스 알고리즘은 거의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Pi Network] 파이코인 채굴하는 방법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에 파이 네트워크 앱을 다운받아 파이 채굴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파이 컨센서스에서 최대 4가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파이코인 가입방법, 파이코인 Q&A 궁금증

파이코인 가입방법, 파이코인 Q&A 궁금증 목차 -. 파이코인 제 3세대 가상화폐 -. 파이코인 Q&A -. 파이코인 가입 및 다운로드 방법 -. 파이코인 시세 파이코인 제 3세대 가상화폐 제2의 비트코인을

hellojello.tistory.com

 

  • 개척자는 로그인할 때마다 단순히 존재감을 확인하는 모바일 앱 사용자입니다. 그들의 기여는 파이 네트워크를 널리 보급하는 데 있으며, 현재 Pi 지갑을 통해 Pi 테스트넷의 테스트파이만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 기여자는 자신이 알고 있는 개척자 목록을 제공하고 신뢰하며 이 목록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사용자입니다. 궁극적으로 기여자들은 파이 총리의 합의에 필요한 글로벌 신뢰 그래프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앰배서더들은 다른 사람들을 파이 네트워크에 소개하는 사용자들입니.
  • 노드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컴퓨터에서 Pi 노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개척자 및 기여자들입니다. Pi Node는 블록체인의 컨센서스 알고리즘 실행의 무거운 해제를 수행하며 모바일 기여자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개척자로부터 집계된 신뢰 그래프를 사용합니다.

 

참가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참여도와 기여도를 바탕으로 새로 채굴한 파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Pi 값은 0으로 표시되며. Pi의 이면에 있는 팀은 사람들이 Pi를 사용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전세계적으로 규모 있게 거래하는 암호화폐의 유틸리티를 창조함으로써 가치가 실현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과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파이 가치를 뒷받침할 것입니다.

 

 

KYC 및 개인 정보 보호 및 파이코인 개발 그리고 로드맵

◆_KYC 및 개인정보 보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Pi는 KYC 정책을 운용합니다. 사용자들은 Pi를 Pi 메인넷 블록체인으로 이전할 수 있으려면 신분증 사본으로 검증받아야 합니다.

 

이는 복수의 계정을 운영하거나 봇, 농장 등을 운영하려는 사용자에 의한 시스템 남용을 방지하며, 그것은 또한 파이가 처음이자 가장 큰 검증된 네트워크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Pi Network는 현재 신뢰할 수 있는 타사 공급업체를 사용하여 KYC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것을 약속하고 사용자 KYC 데이터를 판매하거나 남용하지 않습니다.

 

◆_파이코인 개발 및 로드맵

파이코인은 2018년부터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테스트넷 모드에 있으며. 공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인 Pi Testnet은 1만 개 이상의 노드가 안정적인 리빙으로 연결되어 있어 메인넷이 출시되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분산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Pi Testnet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node.minepi.com에서 Pi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Pi 노드를 다운로드하고 기존 Pi 모바일 앱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 네트워크는 대략 2021년 말까지 테스트넷에서 계속 운영될 것이며, 이후 메인넷에서 출시될 것입니다.

 

한편 파이코인 팀은 전체 네트워크가 공헌할 수 있는 Pi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Pi 유틸리티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으며, 가치 창출의 경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제3자 Pi 앱이 사용자의 Pi 지갑 거래를 요청하고 테스트넷에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Pi Testnet과의 플랫폼 통합 등 2021년 2분기 Utilities 플랫폼의 최신 업데이트와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Pi의 메인넷이 활성화되면 이러한 기능을 통해 Pi 사용자는 Pi 기반 앱에서 Pi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021년 3월 출시된 파이네트워크의 또 다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파이브라우저도 유틸리티 플랫폼과 통합되었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개발자 포털과 표준화된 환경을 구축해 에코시스템 앱을 구축·구축하고 있습니다. 파이가 메인넷에서 출시하는 '느리고 꾸준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그 이유는 이 프로젝트가 베타 론칭을 사용하여 공동체 구성원 및 개발자들과 함께 프로토콜을 반복하고 개선하는 동시에 통화를 중심으로 생태계와 공동체를 개발하여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메인넷이 출시될 때쯤이면 이미 앱의 제품과 사용 생태계를 만족하는 확립된 네트워크가 생겨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파이코인은 이미 238개국 52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파이코인 팀 /  BITCOINIST 보도 내용 결론

파이코인은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니콜라스 콕칼리스와 닥터. 청다이오 판. 콕칼리스 박사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있으며, 스탠포드 대학 최초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강의 강사로 일년에 한 번 스탠포드 대학에서 비욘드 비트코인 수업을 공동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는 댑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블록체인을 일반인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어려움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판 박사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컴퓨터 인류학 박사학위를 받고 있으며, 그녀의 연구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과 소셜 컴퓨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 어떻게 하면 우리가 인간의 행동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총 14명으로 구성된 Pi팀은 전 세계에서 일하있습니다.

 

◆_Bitcoinist 보도 내용 결론

현재 주요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진입 장벽이 높아 참여자 대부분이 배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마이닝파이(Mining Pi)는 간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암호화폐 보상이 매일 누적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그러나 그러한 보상의 가치는 Pi가 네트워크 효과의 견인력과 사용을 얻도록 요구합니다.

 

일단 충분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Pi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할 의향이 있는 경우에만 보상은 실제 가치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파이의 성공은 충분한 인력과 충분한 전력회사에 도달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이 도전에 응할 수 있다면, 파이 씨는 메인넷에서 출시될 때 성공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갖게 될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