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암호화폐

비트토렌트 BitTorrent 코인 호재 전망 P2P 파일 공유 플랫폼

by 주뉴소 2021. 3. 22.
728x90
반응형

비트토렌트는 천재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브램 코핸이 2001년 최초로 토렌트 기술을 시연한 이후 비트토렌트가 계속해서 운영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불법 파일 공유(게임/영화/드라마/음악) 다운 시스템의 주역이 바로 비트토렌트입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 코인 시스템

국내에서 "소리바다, 당나귀"의 주역이 바로 비트토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와 사용자가 자료를 주고받는대서 유래한 P2P 기술은 정말 대단한 기술이었습니다. 인터넷에 접속/전송과 같은 연결이 이루어지기 위하여 서버와 클라이언트라는 역할 구분이 필수이며, P2P 서비스의 경우 모든 유저가 서버이면서 동시에 클라이언트가 되는 것입니다.

 

비트토렌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파일공유 시스템이며,  트롯 플랫폼 기반의 가상 자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토렌트 기술은 오픈소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도 많이 쓰이는 "뮤토렌트(유토렌트)" 등 다양한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가 개발되었습니다. 기존 P2P 방식과 다르며 똑같은 자료를 가지고 있는 전 세계 비트토렌트 사용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파일을 수많은 조각으로 나눠 받는 방식으로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는 일대일 공유 방식이 아니라, 파일을 조각내어 다수에게 동시에 나눠서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이며, 파일 용량에 제한이 없으며 해당 파일의 사용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 또한 빠르게 증가합니다. 이런 구조로 비트토렌트 토큰은 시스템 내에서 클라이언트에게 더 많은 자료를 공유하고 다운로드 속도를 증가시키는 인센티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암호화폐 트론(Tron)은 2018년 6월 비트토렌트를 인수하였습니다. 트론의 비트토렌트 인수는 트론 생태계 확장 전략이며, 비트토렌트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 결합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콘텐츠 제작자는 중개자 없이 분산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트토렌트 BitTorrent 코인 호재

BitTorrent-20억명-돌파-및-dlive+BitTorrent-합류

2020년 1월 8일 Dlive, BitTorrent 합류하였다고 공식 블로그에 발표를 하였습니다. DLive는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의 친근한 커뮤니티와 혁신적인 보상 시스템이 우수합니다. 또한 DLive는 분산 파일 공유 및 저장 시스템으로 새로운 비트토렌트 파일 공유 시스템 (BTTS)를 사용할 것이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포함한 블록체인 기반 P2P 콘텐츠 공유를 BitTorrent 커뮤니티 및 빠른 서비스와 시드를 제공하여 더 많은 유저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에는 P2P 서비스인 BitTorrent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설치 수 20억을 돌파하였습니다. BitTorrent와 uTorrent라는 두 브랜드에 걸쳐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는 클래식 데스크톱 토렌트 클라이언트와 스트리밍 시대를 위하여 구축된 새로운 웹 기반 토렌트 다운로드 및 플레이어의 오랜 인기를 부여하였습니다.

 

TRON의 창립자 CEO인 Justin Sun은 "거의 20년 전에 비트토렌트는 분산 파일 전송의 꿈을 실현하여 세상을 변화시키고 모든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 우리는 BitTorrent 프로토콜을 더욱 개선하고 분산 파일 스토리지 및 라이브 스트리밍 제품과 같은 새로운 사용 사례를 도입한다고"밝혔습니다. 

 

또한, Windows, Mac 및 Linux에서 기능이 풍부한 토렌트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BitTorrent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토렌트 다운로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트토렌트 BitTorrent 코인 전망 결론

비트토렌트(소리바다, 당나귀) 같은 P2P 방식을 한 번이라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필요한 자료를 찾을 때는 시드 유지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아실 겁니다. 비트토렌트 토큰 지급으로 인하여 더 많은 시드를 유지할수록 더욱 BTT가 지급된다는 방식은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비트토렌트는 시세가 낮아서 순간 상승력은 좋으나, 하락장에서는 더욱 크게 떨어질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저는 항상 말씀드리지만, 가상화폐/암호화폐는 주식보다 더욱 위험하고 순간 변동성이 너무 크기에 일반인이 간단한 정보로 투자하기엔 너무 큰 리스크를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꼭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투자를 하시기를 바라며, 아니면 코인에 대해서 공부를 하시고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코인은 어떠한 변수가 있을지 모르니 항상 잘 판단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록체인(blockchain) 원리 기본 개념 알아보자

펀디엑스(Pundi X) 코인 토큰 재편성 액면병합

엠블코인 시세 전망 테슬라

파이코인 테스트 지갑 진행

펀디엑스(Pundi x) 코인 전망 호재

비코인(bee coin)가입방법, 추천코드(추천인)

의료 폐기물 관련주 TOP 7

주부 대출 알아보기

주식 기초 공부 Part2 - 기업의 가치 평가(ROE,PER,EV,PBR)

주식 용어 총 정리 (주식 입문자 필수) - 기본 용어 모음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서 신청방법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