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암호화폐

메디블록 코인 전망 백신패스 서비스 출시

by 주뉴소 2021. 3. 25.
728x90
반응형

메디블록(medibloc) 코인의 정식 명칭은 패너 시어(Panacea)로 만병통치약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메디블록은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솔루션 개발을 통해 의료계에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정보 플랫폼을 개발중에 있으며, 전 세계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의 생태계를 새롭게 장식할 코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메디블록코인 백신패스 서비스 출시 예정

메디블록-백신패스-출시-예정

메디블록이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 메디 패스에 백신 접종 내역을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아이디(이하 DID, Decentralizedldentifler)로 증명하는 백신 패스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합니다. 메디블록은 메디 패스에 코로나 백신을 포함 질병관리청 및 연동 의료기관에 등록된 접종 내역 이력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백신 패스 서비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메디블록은 우선 접종 대상자인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병원 의료진과 상급종합병원, 병원급 의료기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먼저 테스트 기간을 통해 완성도를 확보한 뒤 이르면 4월 중으로 메디 패스에서 백신패스 서비스를 공식 런칭할 예정이라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리고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기존 종이로 발급되는 증명서의 경우 위조의 위험성도 높으며, 휴대를 해야 하는 불편함 뿐만 아니라 대면 상황만 커버할 수 있다는 한계점이 있으며, 메디패스의 백신패스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백신 접종 이력을 증빙하고 동시에 비대면 상황에서도 이를 안전하게 활용하여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 출시예정일 4월 중 백신스로 출시
  • 메디블록의 메디패스 백신패스 서비스는 앱스토어 및 구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가능

 

메디블록 의료정보 통합 관리

나의 의료정보인데도 의사가 설명해 주는 몇 마디 빼고는 정확한 진료기록을 전해 듣지 못할 때가 수두룩 하였습니다. 치료받은 병원을 옮길라 치면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겨우 진료기록을 얻을 수 있었으며, 의료 사고가 발생하였을 땐 병원에서 과실을 덮기 위해 조작된 진료기록을 피해자에게 건네 사회문제가 발생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메디블록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의료정보를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개인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메디블록의 목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기존 의료정보 시스템을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시스템으로 전환시키고 개인정보의 탈중앙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메디블록 파너트 기업들

메디블록-파트너-기업

 

도움되는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