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암호화폐

리플 가격 시세 전망 호재 뉴스

by 주뉴소 2021. 3. 23.
728x90
반응형

리플(XRP)은 디지털 자산으로 거래를 해결할 수 있는 오픈 소스, 무허가 및 분산형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코인입니다. 그런데 리플 같은 경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달리 채굴을 하지 않고 프로토콜에 따라 1000억 개 일괄 생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희소성에 대한 부분을 기대할 수 있는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리플(XRP) 2020년 4분기 시장 보고서

2020년 리플 4분기는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낙관적이었으며, 포토폴리오에 암호화폐를 채택함에 따라 파생 상품 시장의 성장과 비트코인 가격 급등 그리고 기록적인 암호화폐 시가 총으로 마감되었습니다. Ripple은 기록적인 고객 수와 높은 주문형 유동성(ODL) 거래량으로 2020년을 좋게 마감하였습니다. 

 

2020년에 ODL 볼륨은 전년 대비 12배 성장하였으며, SEC 소송에도 불구하고 15개 이상의 신규 고객을 확보하였습니다. Ripple의 총 XRP 매출은 전 분기의 3,584만 달러에 비해 7억 6,270만 달러였으며, Ripple은 특정 RippleNet ODL 고객에게 증가된 XRP 유동성을 제공하여 ODL 경험을 개선하고 사전 자금 조달의 필요성을 없애고 즉각적인 글로벌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일환으로 OTC(장외 판매) 판매 및 임대에만 집중하였다고 밝혔습니다. 

 

Ripple의 순 매출은 CCTT(CryptoCompare TopTier) 볼륨에 따라 5bps 또는 XRP 볼륨의 0.05%로 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이는 CCTT 10 bps의 이전 분기 총판매량과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2020년-4분기-Ripple-순매출

 

Ripple,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리플은 중앙은행에 디지털 통화의 발행 및 관리를 위한 안전한 솔류션을 제공하는 공개 오픈 소스 XRP 원장의 비공개 버전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는 해당 국가의 특정 시장 과제와 기회에 의해 추진되는 고유 목표를 가지게 되며, 다양한 기술과 구현으로 이어질 것이라 밝혔습니다.

 

CBDC Private Ledger는 XRP Ledger( XRPL)를 지원하는 것과 동일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CBDC Private Ledger가 지불을 위해 구축되었음을 뜻합니다. 또한 CBDC Private Ledger에서 자금을 이동하는 방식이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CDBC의 거래는 XRP Ledger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합의 프로토콜에 의해 검증이 되었으며, 퍼블릭 블록체인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61,000배 더 효율적이라 합니다.

 

리플 재상장 촉구 운동

암호화폐 거래소의 XRP 재상장을 요구하는 온라인 운동이 전세계로 확산되었으며, 미디어는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XRP 거래 지원을 요구하는 RelistXRP 해시태그 운동이 네덜란드에서 시작하여 호주, 미국, 영국 등으로 확산됐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또한 트위터 데이터에 따르면 네덜란드 내 해당 해시태그 포함 트윗은 3.5만 개 이상, 미국 및 호주는 각각 3만, 2.4만 개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XRP 트랜잭선 정보 사이트

트랜잭선 정보 사이트 XRP스캔에 따르면 전 리플 최고 기술 책임자(CRO)인 제드 맥칼렙은 지난 16일 동안 약 2억 2200만 개의 XRP를 거래소에 입금했으며, 통상 시장 참여자들은 암호화폐의 대규모 거래소 입금을 매도 및 현금화 신호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즉 가격에는 악재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2013년 리플사를 떠나면서 그는 90억개의 XRP를 받았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개인 지갑에 있는 XRP를 출금하였습니다. 2021년 3월 23일 제트 맥 칼렙의 개인 지갑이 공개되었는데 약 3억 8309만 개의 XRP가 남아있다고 하였습니다.

 

코인/주식 투자는 정확한 정보가 없을땐 투자를 하시면 안 되며, 그래도 투자를 원할 시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 또한 현명한 투자방법입니다.

 

 

도움되는 링크
 

반응형

댓글